cheoly's language study blog

안드로이드 앱 배포하기 전 서명된 apk만들기!!

프로그래밍/안드로이드
반응형
SMALL

오늘 앱 하나 만들어서 배포까지 진행해 봤네요..


처음으로 한 번 해봤습니다!!ㅋㅋㅋ


배포할때는 일반 apk파일이 아닌 서명이 된 apk파일로 해야 한다더라구요..


전 요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쓰고 있으니 거기서 하는 방법을 한 번 보여드리죠.


젤위에 build 탭을 보면 아래와 같은 generate singed apk 라는 것이 있어요.


그거를 누르면 이렇게 뜹니다.



여기서 create를 누르는거죠..



파일이 하나 생성될거라 그 파일이 생성될 위치를 정해주고


자신의 패스워드를 만듭니다.






아래정보는 알아서 적어주세요..^^


영어루요..


contry code 는 kr로 쓰시면 되요.



그러면 이렇게 뜹니다.



넥스트를 누르면 또 패스워드를 입력해요.


전 앞에꺼랑 다 똑같은 거 사용했어요..


머가 먼지 몰라서...ㅋㅋㅋㅋㅋㅋㅋㅋ



이제 여기에서 finish를 누르면 서명이된 apk파일이 만들어져요..^^


위에 어느 폴더에 만들어지는지 다 보이죠??


참고로 처음 배포해 보시는 분들....


패키지 네임 확인 잘해보세요...


com.example로 시작할거에요..


이렇게 되면 구글플레이에서 안올라갑니다.


전 이거 때문에 또 삽질했네요...ㅠ.ㅠ


막 이것저것 하다가 되긴 했는데...


어디서 다 변하게 되었는지 기억이 안나서 올리지를 못하겠네요...ㅠ.ㅠ


다른분들은 꼭 확인하고 하세요~~^^


반응형
LIST